팁플러스 TIP PLUSS

세상의 모든 TIP들을 전해드립니다!

건강자동차전체팁 플러스

연골연화증 증상과 관리방법

연골은 충돌 시 뼈 사이의 마찰을 방지하고 외부 충격을 흡수하는 완충 역할을 합니다. 연골이 손상되어 그 기능을 수행할 수 없는 상태를 “연골연화증”이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주로 중년층에서 발생했으나 최근에는 젊고 활동적인 사람들에게서도 쉽게 발견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며 더욱이, 마모된 연골은 완전히 재생이 불가능하므로 사전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좀 더 현명하게 연골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연골연화증 증상과 관리방법

연골연화증 뜻

무릎 연골 연화증은 무릎 관절의 연골이 마모되거나 손상되었을 때 발생하는 만성 질환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더 흔하게 발생하지만, 관절 주위의 연골이 닳아 20~30대의 젊은 사람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연골이 손상되면서 관절 내부의 뼈가 서로 마찰되어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가장 흔한 관절 질환 중 하나로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질환입니다.

연골연화증 증상과 관리방법

연골연화증 증상

연골이 약해지면 무릎관절에서 딸깍거리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특히 계단을 오르내릴 때, 점프할 때, 같은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 있을 때 무릎 앞부분과 뒷부분에 통증이 있으며, 충분한 휴식과 찜질, 마사지를 하여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 경우 , 무릎에 물이 차면 빨리 의료기관으로 가야 합니다.

연골연화증 증상과 관리방법

연골연화증 관리방법

연골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관절 시스템에 많은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생활습관 개선부터 시작해보세요. 연골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려면 리프트를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앉거나 서 있을 때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하며, 과격한 스포츠보다는 스트레칭, 요가, 조깅 등 가벼운 운동을 정기적으로 하여 연골을 강화하는 것이 현명하며 또한, 다리를 꼬거나 불편한 신발을 신는 경우 연골연화증 발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연골연화증 증상과 관리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