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플러스 TIP PLUSS

세상의 모든 TIP들을 전해드립니다!

건강전체팁 플러스

혈액순환 잘되는 방법

우리 몸은 혈액을 통해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으면 산소와 영양분의 전달이 원활하지 않아 졸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혈액 속의 노폐물이 제때 제거되지 않고 체내에 쌓이게 되어 결국 통증, 붓기, 발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혈액순환이 안 될 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까요?

혈액순환 잘되는 방법

혈액순환 안될 때 나타나는 증상

1) 관절통증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 무릎관절을 지지하는 인대, 근육 등 조직의 탄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는 곧 관절통을 유발하게 되며, 무릎관절염 환자라면 통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2) 만성피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특히 피곤함을 느낄 수 있는데, 과로나 스트레스, 특정 질병 등이 원인일 수도 있지만, 혈액순환이 좋지 않으면 근육에 에너지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피곤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3) 소화불량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느리거나 장에 가스가 많이 차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소화과정에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므로 소화에 필요한 에너지와 효소를 적절히 공급하기 위해서는 소화, 혈액순환이 좋아야 합니다.

4) 피부트러블

혈액순환이 잘 안되면 손끝의 손톱에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을 수 있는데, 손톱이 예전보다 약해지고 쉽게 부러진다면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것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해 조갑박리증과 무좀은 손톱을 생성하는 세포의 영양 부족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운동 후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혈액순환이 잘 되는 것입니다. 반대로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 피부가 창백해지고 파랗게 변합니다. 또한, 정체된 배설물과 영양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결국 피부탄력이 저하되어 트러블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수족냉증

혈액순환이 좋지 않으면 체온이 제대로 유지되지 않으며, 특히 손과 발이 심장과 멀리 떨어져 있으면 감기에 걸리기 쉬우며 이로 인해 손발이 차가워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다리부종

부종의 또 다른 용어는 “부기”입니다. 오랫동안 같은 자세로 있을 경우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리는 심장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좋지 않으면 혈액의 흐름이 좋지 않은 경향이 있습니다. 파괴되고, 더욱이 중력의 영향으로 수분이 쉽게 축적되므로 부리가 가장 부풀어 오르는 부분은 “다리”입니다.

혈액순환 잘되는 방법
혈액순환 잘되는 방법

혈액순환 잘되는 방법

1)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효율적인 혈액순환에 큰 영향을 미치며,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는 조깅, 걷기, 수영 등이 있으므로 자신의 체력에 맞춰 운동 강도와 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 섭취는 혈액 순환에 매우 중요합니다. 하루에 2~3리터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이 기간에는 물만 마실 필요는 없으므로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식단 관리

고지방, 고당분, 고칼로리 음식은 혈액순환에 나쁜 영향을 미치므로 식단에 신경써야 하며, 특히 우유, 야채, 과일, 생선, 두부를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닭가슴살 등 잘 씹어 먹으면 소화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4) 바른자세 유지

올바른 자세와 체형은 혈액순환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편안한 자세로 작업하고, 앉을 때는 등받이와 의자 사이의 각도를 90도 이상 유지하세요. 특히,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는 식습관도 큰 역할을 합니다. 적절한 양의 영양소를 섭취하고 적절한 양의 음식을 섭취하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5) 스트레칭 하기

스트레칭은 혈액순환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특히 다리 스트레칭은 다리 근육을 유연하게 유지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루 10분 정도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 잘되는 방법
혈액순환 잘되는 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