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기름 보관방법
뚜껑을 개봉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들기름 병에서 짠내와 비슷한 쩔은냄새가 나기 시작했다면 이것은 다름 아닌 보관법의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들기름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패 막아주는 들기름 보관방법
갓 짜낸 들기름을 여러분은 어떻게 보관하고 계신가요? 들기름의 경우 참기름이나, 각종 다른 식용으로 나와있는 기름들에 비해서 섭취할 수 있는 기간이 매우 짧은 편입니다. 열고나면 한두 달 이내에 모두 먹어야지 좋다고 합니다.
만약 들기름의 양이 생각보다 많다고 생각된다면 작은 용기를 여러 개로 나누어서 보관하여 순서대로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들기름을 보관하는 용기는 빛이 투과하지 않을 수 있도록 알루미늄 캔 또는 어두운 색상의 유리병에 보관해 주시는 것이 산패의 속도를 조금이라도 늦출 수 있습니다.
또한 보관을 위해 병에 기름을 채울 때 끝까지 들기름 맞춰서 가득 채워 보관하기보다는 들기름을 맛있게 보관하기 위해서 가득 채우지 않고 3/2 정도의 양만 채워서 보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렇게 빈 공간이 참기름을 조금 부어서 보관하시면 들기름에 비해 비교적 보관기간이 긴 편인 참기름이 들기름의 유통기한도 늘려주고 고소한 풍미가 2배로 살아나게 됩니다.
만약 어두운 병이 없어서 어떻게 보관해야 할지 망설여지신다면 보관한 통에 유산지나 키친타월을 말아서 빛이 투과하는 것을 최대한 막아주시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