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충망 청소 깨끗하고 간단하게 하는 방법
봄 맞이 대청소를 계획하고 있다면 빠질 수 없는 청소가 한가지 있는데 바로 방충망 청소입니다. 하루중에 창문을 열어두는 시간이 날이 더워질수록 늘어갈 수 밖에 없는데 오늘은 각 가정마다 환절기시기에 고민하게 되는 방충망 청소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방충망 청소는 생각보다 만만치가 않은데 방충망을 새로 떼어내어서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내면 가장 개운하고 꺠끗하겠지만 굳이 번거롭게 방충망을 떼어내지 않아도 깨끗하게 물청소가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타이밍인데 비가 내리는날 방충망 청소를 해주시면 보다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비가 내리면 방충망이나 창틀에 빗물이 맺혀서 그냥 보기엔 훨씬 더러워 보인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의외로 빗물 덕분에 청소는 한결 수월해 집니다.
먼저 더러워진 창틀에 잘게 찢은 신문지를 붙여주고 그위에 분무기로 물을 잔뜩 뿌려 신문지가 잘 붙어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방충망을 닦아낼 동안에 신문지가 먼지와 빗물을 흡착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방충망에 빗물이 흘러 먼지와 때를 자연스럽게 불려 주었을 텐데 방충망에 흠집이나 찢어지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부드러운 헝겊으로 닦아 주시는 것이 좋은데 이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수면양말이랍니다. 수면양말로 방충망의 먼지를 왔다갔다하면서 닦아내어주면 말끔하게 닦입니다.
수면양말로 방충망을 청소하게 되면 아주 작은 미세한 틈에 끼어있는 먼지도 보다 깔끔히 청소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면 굳이 방충망을 창문에서 분리시키지 않고도 간편하고 꺠끗하게 방충망 청소를 완료 할 수 있으니 여러분도 적극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