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안 될거라고 우습게 생각했었는데” 매일 10분씩 2주동안 이렇게 따라했더니 볼록했던 배가 홀쭉해졌습니다.
지긋지긋한 뱃살로 고민 많으신 분 없으신가요?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 매일 10분 정도만 투자하면 2주 뒤에 가벼운 몸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층간 소음 걱정도 없이 누워서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안전한 운동입니다.
별거 아닌 거 같은 동작들이지만 막상 따라 해보면 땀도 나고 몸도 가벼워지게 되는데 해당 운동방법을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누워서 하는 뱃살 쉽게 빠지는 운동
첫 번째로 알려드릴 운동은 호흡을 통해서 복부의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법입니다. 집에서 가벼운 책을 골라 배꼽 위에 올려놓고 배를 풍선처럼 빵빵하게 불려준 후 코로 숨을 깊게 들이 마시고 천천히 내쉬어줍니다.
이때 가슴이 올라오는 것이 아닌 배가 빵빵해져 책을 밀어 올리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부드럽게 해줍니다. 이 운동은 정말 중요한데 자주 해주면 허리가 탄탄해지는 느낌도 함께 받을 수가 있습니다. 만약 책이 너무 가볍게 느껴지시면 1~2권을 추가해 주고 10초간 쉬어줍니다.
두 번째로 같은 운동 방법이지만 다리를 기역 자로 들어 올려줍니다. 책을 배꼽 위에서 코로 깊게 들임사ㅣ고 내쉬기를 반복하며 다리를 기역 자 상태에서 버텨줍니다. 1분간 버티고 10초간 쉬어줍니다.
세 번째 운동은 기역 자로 만든 다리에서 한쪽 다리를 번갈아가며 천천히 뻗어주는 운동입니다. 척추는 흔들림 엇이 고정시키고 두 번째 발가락이 대각선 천장에 닿는다고 생각하며 부드럽게 뻗어줍니다.
이때 허리가 바닥에서 너무 뜨지 않게 주의하며 1분 동안 진행한 후 10초간 쉬어줍니다.
네 번째로는 다리로 마찬가지로 기역 자로 둔 상태에서 발끝이 땅에 살짝만 닿았다가 다시 바로 올라오게 해줍니다. 양쪽을 번갈아 가면서 해주되 척추는 흔들림 없이 고정한 상태여야 합니다.
힘이 들지만 포기하지 않고 조금 더 힘을 내서 1분 동안 진행해 준 후 10초간 쉬어주세요.
다섯 번째 운동은 기역 자 다리에서 양옆으로 천천히 벌렸다 오므렸다를 반복해 주는 운동입니다. 고관절을 바깥으로 벌렸다 오므렸다 하는 동작을 해주게 되면 골반 속에 있는 근육들과 고관절 주변에 있는 뻣뻣한 근육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동작을 진행해 주고 나면 하체의 혈액 순환도 원활해지고 골반도 정말 튼튼해질 겁니다. 동작을 진행한 후 10초간 쉬어주세요.
여섯 번째 운동으로 마찬가지인 기역 자 다리 모양에서 손은 머리를 받친 채 살짝 들어 올려 주세요. 상체만 살짝 올려주되 허리까지 모두 뜨지 않도록 주의하며 1분 동안 따라 해봅니다. 배와 다리에 힘이 점점 드는 느낌이 강해질 겁니다. 동작 후 10초간 쉬어주세요.
일곱 번째 운동은 상체를 살짝 올리고 다리는 기역 자로 만들어 줍니다. 그 상태를 유지하면서 한쪽 다리씩 교대로 힘 있게 45도 앞을 향해 쭉쭉 뻗어 주세요. 상체가 흔들리지 않게 고정해 주시고 호흡을 가다듬어가며 1분간 진행해 보겠습니다.
동작이 끝나면 10초간 쉬어줍니다.
여덟 번째 운동으로 같은 자세에서 상체는 살짝 올리고 다리는 기역 자로 만들어 줍니다. 그 상태를 유지하며 한쪽 다리씩 교대로 땅을 찍고 올라오는 것을 반복합니다. 상체는 마찬가지로 흔들리지 않게 고정하고 호흡을 가다듬으며 1분 동안 진행하고 10초간 휴식을 취합니다.
아홉 번째 운동은 엎드린 상태에서 팔꿈치로 땅바닥을 짚은 뒤 몸을 천천히 뒤로 젖힙니다. 복부의 앞쪽 근육을 많이 사용해서 운동들을 진행했기 때문에 이렇게 부드럽게 펴주는 스트레칭을 해야지 근육과 근육 만들 이 더욱 건강하게 회복이 가능해집니다.
너무 젖히는 자세보다는 가능한 만큼만 젖혀주며 1분 동안 유지합니다. 운동을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