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방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 부위가 건조하다면 이렇게 따라해보세요.
현대인들에게 고질병 처럼 붙어있는 거북목, 일자목, 목디스크 처럼 또 한가지 현대인의 질병으로 불리 우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안구건조증인데요, 컴퓨터를 많이 보게 되는 직장인들 또는 요즘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보편화 되면서 안구건조증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조금이라도 최소화 시키기 위해서 안과전문의가 알려주는 안구건조증을 3분만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생기는 원인은 눈꺼풀에 있는 기름기로 인해서 염증이 유발되며 이것이 악화되어 안건염이 생기게 됩니다.
이후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안구건조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인데요, 안구건조증은 한번 발생하게 되면 지속적인 관리가 불가피해지는 안구 질환으로 정확한 치료방법을 사용해서 꾸준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전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간혹 잘못된 상식으로 일회용 식염수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방법은 안구를 더욱더 건조하게 만들고 심지어는 눈에 미세플라스틱까지 들어가게 될 수 있다고 하니 사용하실때 꼭 주의가 필요합니다.
안구건조증 해결방법
1.수건으로 눈 찜질하기
안구건조증이 심해지는 이유는 눈꺼풀에 있는 기름샘이 막히게 되면서 더욱 심해진다고 합니다. 그런 기름샘을 막히지 않고 원활하게 만들어주어 염증을 예방하는 방법인데, 수건으로 해주는 온찜질은 촉촉한 눈을 만들어 주어 기름샘의 지방을 녹이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에 수건을 담구었다가 사용해도 되고, 물에 적신 수건을 전자렌지어 넣고 40~50초 가량 데워서 준비해 사용해도 되며 수건을 눈 위에 3~5분 정도 눈을 감은채로 올려놓고 찜즐을 해주게되면 눈위의 기름샘이 잘 녹아 나올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지나치게 뜨겁게 찜질을 할 경우 눈에 화상을 입게 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2.생리식염수 활용하기
면봉에 생리식염수를 몇 방울 떨어트려 줍니다. 그런후 눈꺼풀과 점막 주위를 살살 닦아주면 되는데 이때 위쪽 눈꺼풀 만 닦지마시고 아래쪽 눈꺼풀도 함께 닦아 주세요. 이렇게 하면 눈이 개운하면서 시원해 집니다.
전문의 의견에 따르면 하루 1~2회 정도 눈에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고 눈꺼풀 청소는 하루 2~3회 정도 해주는것이 정석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평소에 안구 건조증으로 인해 눈의 뻑뻑함을 느끼고 계시는 분들이시라면 한번쯤은 꼭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