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의 진심 전기차? 전기차 아이토 M5 출시
화웨이가 9월 6일 Mate 50시리즈 스마트폰 출시 컨퍼런스에서 아이토 브랜드의 첫 번째 전기자동차 모델인 아이토 M5 EV를 출시하였습니다.
화웨이의 CEO인 리처드 유는 아이토 M5 EV에 탑재된 화웨이의 다이내믹 토크 시스템에 초점을 맞춰 개발하였으며, 승차감을 높이고 흔들림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이 기술을 완벽하게 갖춘 기업은 전 세계 테슬라 및 화웨이 두 곳이라는것을 강조하였습니다.
외장
아이토 M5 EV는 전체 알루미늄 합금 섀시를 채택하였으며 내구성 향상을 위해 새롭게 업데이트된 에너지 절약 모드 또한 채택하였습니다.
100% 충전 이후 에너지 절약 모드로 주행할 경우 리어 드라이브 버전은 620km, 4드라이브 버전은 552km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순수 전기 구동 지능형 플랫폼을 장착하였으며 비동기 모터 및 영구 자석 동기식 모터로 구성된 M5는 제로백 4.5초라는 수치가 나옵니다.
주행거리 & 배터리
또한 주행거리에 대한 우려 해결을 위해 지능형 충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차량의 현재 전력 소비량을 보여주며 이동 중에 사용가능한 충전소를 표시해주고, 주행 중 차량에는 사이트 정보, 저전력 경보, 초절전 모드, 사용자 친화적인 충전 및 결제 기능또한 표시됩니다.
가격
M5 EV의 스탠다드 에디션 가격은 28만 8600위안 (5,733만원), 퍼포먼스 에디션은 31만 9800위안(6351만원)으로 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