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하얘지는 방법 및 음식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는 기미, 기미 등 색소침착이 점차 나타나는 것 같아 피부색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환절기에는 각질이 탈락되는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안색에 관심을 갖는 것이 좋은데 그렇다면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피부 하얗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하얘지는 방법
건조한 피부는 자외선에 노출되어 기미와 노화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물을 많이 마시면 신진대사 속도가 빨라집니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피부톤이 점차 밝아지므로 매일 1리터 이상의 물을 규칙적으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에는 영양분이 풍부해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된다. 따라서 일주일에 2번 정도 따뜻한 우유로 세안하거나 우유, 밀가루, 꿀 팩을 바르면 효과적으로 얼굴이 하얗게 될 뿐만 아니라 주름과 탄력도 개선됩니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우유로 세안할 때 충분히 세안하지 않으면 우유 속 단백질 성분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따뜻한 물로 꼼꼼하게 헹구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유뿐만 아니라 쌀뜨물도 도움이 됩니다. 쌀뜨물로 세안을 하면 쌀에 함유된 미네랄과 비타민이 피부에 전달되어 피부를 하얗게 해줄 뿐만 아니라 모공을 수축시키고 탄력을 강화하며 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쌀에 농약이 들어 있지 않으면 쌀뜨물에 농약이 남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첫 번째 쌀을 씻은 물보다는 세 번째, 네 번째 쌀을 씻은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이는 최대 96%의 수분과 풍부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보습, 미백, 진정에 매우 적합합니다. 오이를 얼굴에 직접 올려 놓거나, 강판으로 갈아서 밀가루, 꿀과 섞어 얼굴에 바르면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는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탄력을 증가시켜 투명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데 따라서 정기적으로 야채와 과일을 섭취하여 비타민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하얘지는 음식
비타민C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대표적인 항산화제다. 멜라닌이 감소하므로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키위, 오렌지, 딸기, 피망에는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반대로, 정제된 설탕을 많이 함유한 가공식품은 얼굴에 검버섯 형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술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피부를 붉게 만들기 때문에 피해야 할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