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곤증 예방법 6가지
날씨가 따뜻해지고 봄을 만끽할 때, 나도 모르게 불청객들이 나타나 찾아오는데 그것은 바로 춘곤증 입니다. 춘곤증은 우리 몸이 계절의 변화에 적응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도 합니다. 가끔 이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그래서 오늘은 졸린 봄날, 춘곤증 예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춘곤증 예방법
규칙적인 생활
하루에 10~20분 정도 가볍게 낮잠을 자고, 규칙적인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일어나 몸의 리듬을 맞춰보세요.
적절한 수면
하루 7시간 이상의 숙면을 취하고 정상적인 생활을 함으로써 신체의 피로를 줄여줍니다.
적당한 운동
걷기나 스트레칭으로 겨울철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이때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해로울 수 있으므로 자신의 체력에 맞는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섭취
피로를 회복하려면 다양한 영양소를 흡수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비타민을 별도로 섭취하거나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식습관
잘 먹는 것, 정해진 시간에 식사하기, 정해진 시간에 낮잠 자기, 정해진 시간에 운동하는 것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샤워를 하거나 몸을 바꾸는 일을 하는 등 특정 시간에 이것을 한다면 , 이는 리듬을 조절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철 음식 섭취
봄철 발열을 이기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균형잡힌 영양밀도 있는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