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플러스 TIP PLUSS

세상의 모든 TIP들을 전해드립니다!

건강자동차전체팁 플러스

수분부족 증상 및 적정 수분 섭취량

많은 사람들이 물을 마시지 않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식 자체가 맛이 없고, 물을 많이 마시면 ​​음식을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없기 때문인 것 같아요. 하지만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물에는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우리 몸의 중요한 요소인 혈액도 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탈수 증상이 없다고 생각하고 물을 많이 마시지 않는데, 국내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탈수 증상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분부족 증상에 대해 글을 써보겠습니다.

수분부족 증상 및 적정 수분 섭취량

수분부족 증상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먼저 혈액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혈액의 점도가 높아져 점성이 생기고, 이로 인해 혈압이 상승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장은 점성이 매우 높은 혈액을 순환시키기 위해 열심히 일한다고 합니다. 물은 우리 몸을 해독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불필요한 대사산물과 나쁜 독소, 노폐물 등 몸을 제대로 정화하지 못하기 때문에 수분 부족 증상은 내부 장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고 특히 신장은 물을 섭취하여 기능을 수행하지만, 수분 공급이 없으면 신장 손상이 증가합니다. 예를 들면 신장결석이 생기거나 신장 기능이 저하될 가능성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장기 중 간에도 수분이 부족하면 각종 독소, 약물, 음식물에서 ​​발생하는 각종 물질과 노폐물을 처리하고 해독하는 능력이 저하되며, 수분이 부족하면 간 기능 저하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각종 독소가 뇌에 축적돼 치매나 심한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현대인의 식습관을 보면 서구적인 습관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로 인해 체중 증가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수분을 부족하게 섭취하는 습관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수분부족 증상 및 적정 수분 섭취량

적정 수분 섭취량

물을 얼마나 마셔야 할지 모르겠다면 소변의 색깔을 확인해 보면 알 수 있듯이 색깔이 어두울 때도 있고 연할 때도 있는데, 색이 진할 경우에는 증상이 있다는 것을 알아두셔야 할 것입니다. 어느 정도 탈수 증상을 완화하고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등 체계적으로 해야 합니다. 따라서 소변의 색을 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습관이며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셔야 한다고 하며, 여름에는 이 물의 상당 부분이 땀으로 배설되므로 2.5리터 정도를 마셔야 한다고 합니다.

수분부족 증상 및 적정 수분 섭취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