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플러스 TIP PLUSS

세상의 모든 TIP들을 전해드립니다!

건강전체팁 플러스

가슴 여드름 예방법 알아보기

여드름과 습진은 가장 흔한 피부 문제 중 하나입니다. 얼굴 뿐만 아니라 가슴이나 등에도 나타날 수 있는데, 얼굴과 달리 가슴 피부는 피지가 많이 분비되지는 않지만 피부 자체가 두껍고 모공이 넓어서 땀과 죽은 세포가 피부에 쌓여 여드름을 유발하며 여드름이 쉽게 나타나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가슴 여드름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슴 여드름 예방법 알아보기

가슴 여드름 예방법

샤워 습관 개선

샤워를 하면서 샴푸를 세워서 씻을 경우, 머리카락에 남아있는 이물질이나 샴푸가 가슴이나 몸의 피부로 옮겨질 수 있으며, 제대로 씻지 않을 경우 피부에 남아 피부 트러블이나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머리를 감은 후에는 몸의 피부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몸을 깨끗이 씻은 후 샤워를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가슴 여드름 예방법 알아보기

의류 및 침구 청결

옷은 여전히 ​​피부에 자극을 주어 가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면 소재의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수면 중 피부에 직접 닿는 침구류에서는 세균이 번식하기 쉽기 때문에 옷, 수건, 침구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이 씻어서 청결하게 유지하도록 합니다.

가슴 여드름 예방법 알아보기

건강한 식습관

기름진 음식이나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된 식사는 피지 과잉을 유발해 얼굴 뿐만 아니라 몸 전체에 피지 생성을 유발하고, 지성 피부로 이어지면 땀샘을 자극해 가슴 여드름이 자주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튀긴 음식을 섭취하거나 설탕, 밀가루가 많이 함유된 음식 등 식습관을 바꾸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가슴 여드름 예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가슴 여드름을 예방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땀을 흘린 후에는 젖은 옷을 갈아입고 빠르게 샤워를 하는 것이 가슴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되며 땀을 흘리면 피부에 노폐물이 남아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 드린 가슴 여드름을 퇴치하는 이 방법을 기억하고 깨끗한 몸 피부를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