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피부 건강 관리법 알아보기
요즘은 기온차가 크게 느껴지면서 이런 계절의 변화를 환절기라고 하는데, 점차 기온이 낮아지고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자연스럽게 피부 트러블이 나타나게 됩니다. 오늘은 환절기 피부건강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환절기 피부 건조한 이유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지는 계절에는 피부가 예민해질 수 밖에 없으며 환경의 자극을 받아 건조해지고 피부장벽이 파괴되어 예민해지게 되는데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각질, 가려움증, 염증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스킨케어 방법으로 피부를 관리하고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절기 피부 건강 관리법
1) 실내 습도 조절
계절이 바뀌면서 너무 건조해지는 환경에 가습을 해주는 것이 핵심인데, 가장 손쉬운 방법은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며 습도계를 가지고 실내 습도가 50~60% 정도인지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지나치게 건조한 환경은 피부뿐만 아니라 눈, 호흡기 등 다른 기관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2) 피부 보습
환절기에는 피부가 평소보다 더욱 건조한 느낌을 많이 받게 됩니다. 피부 관리 시 보습 크림이나 오일을 첨가하는 것이 좋지만, 너무 많은 제품을 한꺼번에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니 과하지 않게 사용하도록 하고 너무 오랫동안 뜨거운 물에 목욕하는 것 또한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로 인해 건조함이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10~20분 이내에 따뜻한 물로 샤워를 마무리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물 마시기
우리 몸은 약 60~70%가 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매일 적당량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일반적으로 매일 1.5리터~2리터 정도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신장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마시는 것이 가장 알맞은 방법이며 과일과 채소를 통해 수분을 섭취할 수 있으므로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