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염 증상 알아보기
췌장염은 췌장에 갑자기 염증이 생기는 질병인데 췌장의 소화효소가 소화를 시켜 조직을 손상시켜 다양한 증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담석과 음주이지만, 주된 원인은 심한 복통, 구토, 발열 등으로 증상을 일으키거나 만성질환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췌장염 원인 및 증상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염이란
급성 췌장염은 췌장의 소화효소가 소화되어 췌장 조직을 손상시키는 질환입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담석과 과도한 음주이며 또한, 췌장의 경우 심각한 합병증이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예방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췌장염 증상
급성췌장염은 복부 중앙이나 좌측상부에 통증을 동반하며, 허리나 팔까지 통증이 방사되는 성질도 있습니다. 또한, 식사를 하거나 누울 때 통증이 심해지며, 몸을 앞으로 기울이거나 무릎을 위로 당기면 완화될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해지면 저혈압, 탈수, 호흡곤란, 혼돈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어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췌장염 위험성
급성췌장염이 지속되면 췌장의 영구적인 손상과 섬유화가 만성췌장염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이러한 만성췌장염은 췌장의 외분비, 내분비 기능의 붕괴를 초래하여 만성복통, 흡수장애, 영양결핍, 체중감소 등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만성췌장염 환자는 췌장암 발병 위험이 높으므로 급성췌장염이 만성췌장염으로 발전하는 것을 예방하고 췌장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원인이 되는 술과 담석을 피하고,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증상이 나타난 후에는 후속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보시다시피 급성췌장염의 증상은 다른 복부질환과 유사할 수 있으며, 만성적으로 진행되는 경우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대응과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혈액검사, 영상검사 등 다양한 예방조치가 필요합니다. 테스트. 내용을 읽어보시고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