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적으로 추운 겨울”인데 현재 매우 심각한 대한민국 상황
현재 대한민국의 기온은 영하 5도를 찍으며 여러지역에서 눈이오는 매우 추운 겨울입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심각한것이 현재 대한민국의 미세먼지 상황이 매우 심각한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많은분들이 가슴이 답답하거나 목이 칼칼한 경험을 하고있는다고 합니다. 이는 미세먼지의 영향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최근 대한민국의 수도인 서울을 비롯한 인천과 경기 지역에는 황사위기경보가 ‘관심’ 단계에서 ‘주의’ 단계로 상향 조정되는것과 같이 미세먼지 지도만 살펴본다고 하더라도 매우 위험한 수준임을 알수있습니다.
눈도오고 영하 5도를 찍는 겨울인데 왜이렇게 미세먼지 문제가 심한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비 사막과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남동진을 하게 되었고. 이가 한반도에 유입되어서 미세먼지 농도를 높인것 입니다. 보통 봄에 이런 현상이 많이 일어나지만
겨울 내내 얼어붙었던 고비사막과 매몽골고원 토양이 봄 날시 속에서 녹아서 바람을 타고 날라오는것입니다. 통계를 보더라도 80%가 봄, 20%가 겨울에 일어나게 되는데요.
올해 겨울이 심한 이유는 지구의 기후변화로 인해 겨울에 기온이 낮아지게 되어서 고비사막과 내몽골고원에 눈이 덜 쌓이는 바람에 겨울 바람을 타고 황사가 발원했다는 이야기입니다.
황사는 자연적인 영향에 가까운 현상이라면 미세먼지는 수 많은 공장들과 매연 등 산업적인 요인이 많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수많은 미세먼지는 미세먼지 지도를 보면 대부분 중국발 미세먼지인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위험한 점이 증상이 없이 우리의 뇌를 망가트린다고 밝혔으며 이것이 학계에 보고된적또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