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하지 않고 그냥 먹으면” 당신은 발암물질 섭취 중이라고 합니다.
우리생활에서 캔에 담겨져 있는 음식들은 이미 많이 나오고 있고 또 즐기고 있기도 합니다. 의외로 맛있는 제품들이 캔음식으로 많이 나오기 때문에 우리도 인지하지 못한사이 습관처럼 많이 먹게 되는데 우리가 생각지도 못한 부분들이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캔음식을 통해서 발암물질을 먹게 될 수 도 있다는 것인데요, 캔음식 먹을 때 주의해야하는 사항들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캔 식품 먹을 때 절대 하면 안되는 행동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의학박사, 가정의학과 전문의 등이 출연하여 일상생활에서 쉽게 놓치는 ‘암 유발’물건들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흔히 알루미늄 캔을 탈때 퓨란(Furan)이라는 물질들이 발생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발암 물질에 속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참치캔이나 통조림등도 마찬가지 인데 퓨란이 발생되는 시점에 바로 캔음식을 입에대고 마시거나 직접적으로 섭취하게 된다면 발암물질을 그대로 먹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알려주었습니다.
그렇다면 캔음식을 언제 먹어야 한다는 것일까요?
전문인들은 캔을 딴 직후가 아니라 따고나서 일정시간을 기다렸다가 먹고, 음료의 경우 컵에따라서 마시는 방법을 권했습니다.
실제로 퓨란 성분은 10분 정도 지나면 사라지는 휘발성 물질입니다. 또 다른 의견으로는 캔이 외관상 찌그러지거나 부식이 된것으로 보인다면 이는 내부 코팅이 손상된 것 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캔음식을 섭취전 주의해서 먹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한가지 놀라운것은 우리가 즐겨마시고 있는 탄산수도 생각지도 못했던 위험이 숨어 있었습니다.
당이 들어잇지 않고 제로 칼로리라고 광고하여 건강에 문제가 전혀 없는 줄만 알았던 탄산수 역시 잘못 마시게 되면 치아에 악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