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 예방하려면 귤로 “이것” 만들어 드세요!
겨울 간식으로 가장 많이 찾게 되는 귤.
귤을 레몬 청이나 유자 청 처럼 만들어서 먹으면 구멍 난 뼈를 채워 주어 좋다고 하는데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므로 쉽게 따라 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구멍 난 뼈를 채워주어 골다공증 예방 및 완화에 좋은 귤 청 만드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귤 청 만드는 방법
1.물 1리터에 소주와 식초를 각각 1잔씩 넣은 후 귤을 5분간 담궈둡니다.
2.5분 후 흐르는 물에 귤을 깨끗하게 행궈 줍니다.
3.행궈낸 귤의 물기를 제거한후 귤 꼭지를 제거하고 전자레인지에 1분간 가열시켜 줍니다. 전자레인지에 넣어 가열해 주면 귤 안에 들어있는 신맛을 분해하는 효소들이 활성화 되어 단맛을 증가 시켜 줍니다.
이때 귤의 꼭지를 제거하지 않고 가열하게 될 경우 귤이 터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제거한 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4.귤과 설탕을 5:1 비율로 믹서에 함께 넣고 껍질 째 갈아줍니다.
5.채썬 생강을 1쪽 넣어주고 골고루 섞은 뒤 뚜껑을 닫아 실온에 2일 정도 숙성 시킵니다.
이렇게 완성된 귤 청을 가지고 뜨거운 물 300ml에 귤 청 2큰 술을 넣은 뒤 섞어서 귤 차로 섭취하게 되면 겨울철 얼어붙어 있던 몸도 따뜻하게 녹일 수 있고 뼈 건강도 함께 챙길 수가 있습니다.
또한 귤 껍질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진저롤과 쇼가올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생강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항산화 성분이 배로 증가하여 뼈의 노화를 잘 막아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