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플러스 TIP PLUSS

세상의 모든 TIP들을 전해드립니다!

자동차전체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경쟁자, 페라리 첫 V12 SUV ‘프로산게’ 출시

지난 2014년 페라리는 “SUV를 만드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다” 라는 단호한 입장을 밝혔지만

벤틀리, 롤스로이스, 애스턴마틴, 람보르기니, 마세라티 등 력셔리 브랜드가 제품 다변화의 필요성에 따라 SUV 신모델을 출시하는 가운데, ‘대세’ 를 따라서 페라리도 SUV 시장에 합류할 전망입니다.

페라리는 최초의 SUV 모델인 ‘프로산게’를 오는 13일 공식 발표합니다. 프로산게는 람보르기니 우루스,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애스턴마틴 DBX707 등 고성능 SUV 시장을 결쟁상대로 출시하게됩니다.

티저 공개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경쟁자, 페라리 첫 V12 SUV '프로산게' 출시

페라리는 자사 트위터를 통해 공식 데뷔 일정을 발표하고 프로산게의 티저를 공개하였습니다,

페라리는 프로산게를 SUV라고 칭하지 않고 페라리 유틸리티 차량이라는 FUV용어를 사용함으로서 다른 브랜드와 차별을 두었습니다.

내부 & 외부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경쟁자, 페라리 첫 V12 SUV '프로산게' 출시

프로산게는 페라리의 프론트 미드엔진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제작되며, 페라리의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돼 매끄하고 우아한 바디라인을 갖출 전망입니다.

특히 공개된 티저에 따르면, 공기역학을 고려한 근육질의 경사진 바디라인 및 거대한 크기의 에어덕트, 날렵한 디자인의 헤드라이트 등이 눈길을 끌게됩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경쟁자, 페라리 첫 V12 SUV '프로산게' 출시

엔진

차내에는 6.5리터 자연흡기 V12엔진이 탑재되었으며, 최고출력 80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V8 트윈 터보 엔진 버전의 출시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